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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면파 프라입니다때때로대 시청률이 무댁지고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9:22

    2000~20일 8년 시청률 분석 결과 지역 파쳬 군을 시청률 반 토막...20~30대 시청률은 '암담'


    정 쵸루웅 기자 pierce@mediatoday.co.kr 2018년 08월 13일 월요일 2018·저널리즘의 미래 콘퍼런스 신청하기 AD FREE8월 12일자 KBS2TV'개그 콘서트'시청률이 4.9%(닐슨 코리아 전국 생활 사리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일요일 밤 9시 편성으로 한때'월요병'을 달레쥬, 20퍼센트를 훌쩍 넘어선 개그 콘서트의 추락은 지상파 프라임 시간대'고전'를 나타내는 상징적인 장면입니다. 같은 시각 tvN에서 편성된 드라마'미스터 선샤인'은 13.4%(닐슨 코리아 전국 유료 방송 가구 사리 기준)를 기록했습니다.지상파 프라임 시간대의 시청률이 천천히, 그러나 분명히 '무당신'이 되고 있다.  미디 오오 항상이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의뢰하고 2000~2018년(1~6월)까지 21세기 프라임시 각대(오후 7시부터 11시)수도권의 시청률의 추이를 확인한 결과 지상파 채널 시청률이 절반으로 줄었다. 30대 시청률은 3분의 1,20대 시청률은 5분의 1로 급감했습니다. KBS, MBC, SBS 등 지상파 채널의 시청률이 하락하는 동안 CJ, ENM을 중앙으로 한 유료 방송 채널과 JTBC를 앞세운 종편 채널이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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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통적 가구 시청률로 2000년의 지면 파쳬 군은 62.23%를 기록했지만 20하나 8년 현재 33.40%로 반토막 났다. 개인 시청률은 어떨까. 2000년의 지면 파쳬 군은 28.68%를 기록했지만 프지 않고 20하나 8년 하나 4.27%를 기록했습니다. 또 한 8년 전보다 절반 수준이다 하나 8년 전에는 수도권에 사는 하나 00명 중 28~29명이 플라스틱입니까 지코크 도미로 지묘은파을 표식 가쿠 시청했지만 지금은 하나 4명만 보고 있다.지상파에 더 심각한 '신호'는 시청률이었다 지묘은파챠은넬의 20대 시청률은 2000년 22.90%욧우나프지앙, 매년 하락세를 보이며 20의 하나 연 9.70%를 기록 한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20의 하나하나 나이는 스마트 폰이 대중적으로 보급되던 시기인 한정은 이듬해인 20하나 2년 스마트 폰 보급률 세계 하나는 정부가 됐다. 20하나 8년 현재 20대 지묘은파챠은넬 시청률은 4.74%이다. 하나 8년 만에 5분의 하나 가까이 떨어졌다.30대 시청률도 사정은 다른 너. 2000년 30.36%였다 30대 지묘은파챠은넬 시청률은 20하나 0년 하나 5. 하나 2%를 기록하고 절반으로 떨어지고 20하나 5년 하나 0.23%에서 20하나 6년 9.07%로 두 자릿수가 무그데 됐다. 20하나 8년 현재 7.66%이다.  이쵸크소 현재 30대 유료 방송 채널 시청률이 7.04%라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2000년 당시 유료 방송 채널 30대 시청률은 하나.07%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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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료 방송 채널은 CJ ENM이 tvN·OCN·Mnet을 중앙으로 프라입니다.때 테러 대상에 배치했던 '신호','미생','비밀의 숲' 같은 드라마를 비롯한 '꽃보다 할배','윤식 사지프','슈퍼 스타 K','프로듀스 한 0하나' 같은 예능 프로그램을 성공시키며 20~30대 시청자에 안착했습니다. 유료 방송 채널 30대 시청률은 20하나 6년 4.97%, 20하나 7년 6.26%를 기록하며 매년 가파르게 치솟고 있고 이런 상황에서 2020년에는 지상파 채널을 제치고 현실성이 크다.공중파는 50~60대에서 여전히 강세이지만 전망은 밝지 않다. 2000년 39.85%였다 50대 시청률은 20하나 8년 현재 하나 9.85%에도 절반가량 줄었다. 현재 유료 방송 채널은 9)하나 2%, 종합 편성 채널은 5.84%의 시청률을 보였다. 60대 이상의 시청률로 2000년 46.26%로 독보적이던 공중파는 20하나 8년 현재 28.75퍼센트를 기록하고 유료 방송 채널은 하나 하나.09%, 종합 편성 채널은 6.4개 퍼센트를 나타내고 있다. 60대도 유료 방송 채널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유료 방송 채널은 2000년에만 60대 이상의 시청률이 0.9하나 퍼센트에 불과했지만 20하나 6년 8.70%, 20하나 7년 9.93퍼센트를 기록했고 올해 처음으로 두 자릿수의 수를 기록했습니다. 자녀 세대가 IPTV와 스마트폰 요금을 결합한 유료 방송 결합상품을 부모 세대에 설치하는 사례가 거의 매일 일어나는 결과로 풀이된다.유료 방송 채널은 가구 시청률로 2000년 2.03%로 당시 지상파 3개 분량의 한 수준이었지만 2005년 하나 0.75%에 한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당시는 tvN이 롤러코스터로 젊은이들에게 존재감을 어필할 때였다. 다음 하나 5퍼센트 선에서 주춤하던 유료 방송 채널은 올해 하나 7.68퍼센트를 기록했으며 최고 기록을 세웠다. 지상파 3개 분량의 하나로 2분의 하나까지 따라왔다.  20의 하나 연 하나 2월 개국한 종합 편성 채널은 20하나 2년 여러 나라의 특별 혜택 속에 2.45%의 가구 시청률을 기록했고 이듬해인 20하나 3년 4.79%를 기록하고 시청률을 두배 많이 거의 채찍 이맀다. 이는 박근혜 정부의 높은 지지율과 시사 보도에서 편성이 주된 배경이었다. 다음 JTBC와 MBN을 카웅데우에서 시청률이 상승, 20하나 8년 현재 채널 시청률 9. 하나 2%를 기록했습니다.


    그 자신에게도 희망적인 부분이 있다면 사람들이 육지파를 떠났을 뿐 방송은 보고 있다는 사실이다.살림 사리 시청률 총량은 18년 전, 본인 최근 이본일수록 다르지 않았다. 2000년 육지파+유료 방송의 총 살림 사리의 시청률은 64.26퍼.센트였다. 2018년 현재 육지파+유료 방송+종합 편성 채널의 총 살림 사리의 시청률은 60.2다.센트이다. 아직 조금 줄어들긴 했지만, 고정형 TV로 플라이더 시간대에 TV를 시청하는 사람이 적지 않아 탈 수 있다. 스마트 폰이 본격 등장한 2010년 당시 살사리 시청률 합계는 66.25퍼.세인트 2000년보다 높았다. 그러나 2011년 64.99파.세인트, 2012년 63.77퍼.세인트 등 합계 시청률은 약간 감소세를 보였다.개인 시청률로 보면 2000년 29.56퍼.세인트였던 지표가 2018년 25.76카피.세인트 본인터 했어. 18년간 3.8도 커진다.센트의 내닫다. 시청자가 아직 프라임인 시간대에 TV 앞에 있다는 사실이 방송사 관계자들에게는 그 본인인 것처럼 위안이 된다. 그렇게 본인 이런 시청률 지표 역시 100카피.세인트 신뢰할 수는 없다.  스마트폰과 VOD 서비스 등으로 인해 미디어 사용자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사라졌다. 이 때문에 미디어 이용량은 과거 세대에 비해 더 증가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현재의 시청률 집계 방식으로는 이들 '숨은 시청자'를 잡을 수 없다.  이미 한국 리서치가 방송사의 메인 뉴스 시청 기기 비율(수도권 15~59세)을 조사한 결과 2018년 상반기 육지파 세개 평균 고정형 TV시청이 82.2다.세인트, 무바 1시청이 10.1파.세인트, PC의 시청이 7.7퍼.세인트 본인터 했어. 이에 비추어 보면 시청자 10명 중 두 사람은 ' 숨은 시청자'1의 가능성이 높아 이를 감안하면 방송 콘텐츠의 영향력은 정담 오히려 과거보다 강화되 낙지도 볼 수도 있다.  다만 과거 육지파메ー카ー이 뜬공 시간대 시청률 60퍼.센트를 주던 시대는 지금 오지 않는다. 무바 1시청과 PC의 시청률을 혼합하는 통합, 시청률이 등장하면 육지파 세개의 지표가 상승하지만 JTBC와 tvN의 지표는 더 오를 수 있다. 이제 육자파는 과거의 영광을 잊고 도전자적 자세로 플랫폼의 변화에 직면해야 합니다.  육자파는 손석희 사장이 버티는 JTBC 뉴스룸에 맞서야 하고, 넷플릭스가 수백억 원을 투자한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 맞서야 하며, 유재석의 tvN 데뷔작인 유퀴즈 온 더 블록에 맞서야 합니다. 20세기부터 존재했던 '개그 콘서트'를 아직도 끌어안고 있어서는 답이 없다.원문 보기:http://www.mediatoday.co.kr/?mod= 새로운 s&act=articleView&idxno=144060#csidxdfa4a90430174cf92cd1c9608503e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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